본문 바로가기
리뷰/인생은 장비발

삼성 커브드 모니터 받침대 제거하기 - 모델별 비교

by 이티서 2021. 1. 5.
반응형

삼성 커브드모니터 2가지 모델을 가지고 삼성 모니터받침대제거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커브드 모니터암을 사용할때 받침대 제거가 필요합니다.  

 

1. 식별 - 내 모니터는 그럼 모가지(?) 제거가 가능한 것인가? - 식별 방법 

이렇게 모니터를 들춰보았을때 드라이버 홀이 보인다면? 모니터받침대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 모델이라고 생각해도 좋습니다. 

그에 반해 모니터받침이 완전히 탈착이 안되는 모델은 뒤집어서 모니터의 측면을 보았을때 나사 십자선이 보이지 않아요.  아래 사진은 위 모니터와 같은 위치에 파란색 가위로 표시를 해 놓았습니다. 

 

2. 제거 

2-1 신형 C27R502 모델의 삼성커브드모니터 받침대 제거 방법 

아래 설명서 처럼 모니터 측면의 나사를 드라이버로 돌려 제거하고

거치대를 손으로 잡고 모니터 반대방향으로 끌어 당겨 줍니다. 이 모델은 모가지와 거치대가 모니터로 부터 완전 분리 됩니다. 

거치대를 뒤집으면 보이는 나사를 돌려서 거치대와 모가지도 분리 할 수 있습니다. 

삼성 C27R502 해체 설명서 - 출처 포장 박스 

2-2 구형 C27F390FH 모델의 삼성커브드모니터 받침대 제거 방법 거치대 제거 방법 - LC27F390FHKXKR 모델 제거 방법

모니터를 뒤집은뒤 모니터받침대를 잡고 모니터 반대 방향으로 잡아당겨 줍니다. 

받침대를 제거하는데 별도의 공구가 필요 없습니다. 

 

출처 삼성전자 모니터 메뉴얼 

 

블로거의 보유 모니터 모델 안내 

C27R502 모델은 신형으로서 모니터 받침대와 모가지(?) 까지 완전히 제거가 되는 모델입니다. 

C27F390FH 모델은 구매한지 2년 정도 된 모델로서 모니터받침대를 제거해도 모니터 뒤에 모가지(?)가 남아 있는 모델입니다. 저는 설명서를 정독했습니다..

 

모니터암을 사용하려면 VESA 규격의 홀이 있어야 하는데요 C27F397FHK/ C32F397FWK 모델은 해당 기능이 없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