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인생은 장비발

재택근무 노동자에게 노이즈 캔슬링이 필요한 이유 - 보스 QC 이어버즈 후기

by 이티서 2020. 12. 29.
반응형

지금은 코로나 시대. 재택근무를 해야한다. 하지만 집에 나만 있는게 아니다. 남편도 있다. 설상가상 윗집은 집수리를 시작했다. 맙소사 바닥을 다 들어낸다고 한다.  이렇게 일하느니 차라리 출근하고 말지라는 생각이 들정도!  하지만 확진자가 1000명을 넘어서는 마당에 이도저도 못하는 진퇴양난에 빠지게 된것이다. 

 

그렇게 부랴부랴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을 구입했다. 

 

2018년형 갤럭시 아이콘에 만족하고 사용중이던 내가. 에어팟 프로가 나왔을때 노이즈 캔슬링이 뭐 그리 대단하다고 생각했던 내가.  코로나 재택근무와 윗집의 인테리어 공사에 떠밀려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을 구입하게 된것이다. 

 

보스 큐씨 이어버즈 : BOSE QUIETCOMFORT EARBURDS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에어팟 프로는 제외하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을 찾았다. 보스가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개발했다는 기사(?) 를 보고 보스 제품을 구입하기로 결정했다. 

 

가격은 32만원 정도에 구입했다. 카드사 할인이 되는 결제 조건을 찾아서 현대홈쇼핑 몰에서 구입했다. 

컬러는 소프트 컬러선택! 예전에 사용하던 갤럭시 아이콘 2018 (버즈 아님!) 이 블랙 컬러라서 베이지 색으로 선택했다. 

 

보스 QC EARBUDS 박스샷 

박스를 개봉하면 계란빵이 하나 들어있다. 소프트컬러를 구입했더니 더 계란빵 같은 느낌. 

손에 들어보면 그렇다... 지나치게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계란빵 같이 생겼다. 크기도 비슷한듯... 
개봉! - 케이스 버튼이 잘 안열린다. 

 

박스 구성품 충전 케이블과 이어캡 사이즈 별로 설명서 

설명서는 귀에 끼고 한번 돌려주십셔 그리고 자세한 내용은 앱에서 확인 하십셔 ~ 

다짜고짜 착용하고 핸드폰과 페어링을 한번 해보았다. 

처음 꼈을때 노이즈 캔슬링을 어떻게 켜야하지? 지금 이게 된건가 싶었다. 이전에도 커널형 이어폰을 썼기 때문에 어느정도 외부 소음이 차단되었기 때문에 큰 차이를 못 느꼈기 때문이다.  나중에 앱을 깔고 보니 처음에는 50% 의 노이즈캔슬링만 설정되어 있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그래서 어떻게 키는 거냐!!!
왜 자꾸 앱을 깔라고 하는 것인가...  모든 기능 설명은 앱에서 제공된다. 궁금하면 오백원.. 아니 깔아라 

처음에 박스에서 개봉하자마자 노이즈 캔슬링이 되고 있는지 확인 하긴 힘들다. (나처럼 공사장에 있는게 아니라면) 

앱을 깔면 확인 할 수 있는데 매우 귀찮게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회원가입을 하는 과정에서 나는 대한민국 혹은 한국이라는 국가를 찾으려 했으나 실패했다...  없다. 남한만 있다. 영어 싸이트에 가입할때 South Korea 로 가입하곤 했는데 한국어로 번역되었다면 그게 이거구나 했다. 하여튼 신기했다

 

남한 사람 오랜만인데??
기기 이름을 정할 수 있다. 초등학교때 하던 짓인데 보스가 이 감성을 알아주네... 

 

드디어 노이즈 캔슬링의 정도를 체크하고 줄이거나 늘릴 수 있다!! 

 

노이즈 캔슬링을 중지하려면 한쪽 이어버드를 빼면 된다. 

각 이어 버즈 표면은 상당히 넓은데 터치해서 전화를 받거나, 오디오 재생할 수 있다. 이동중에 유용한 기능들! 

 

내가 보려고 적어두는 리스트 

  • 오른쪽 이어버드 두번 택하면 통화 응답 / 종료 & 길게 눌러서 거부!! 
  • 오른쪽 이어버드 두번 탭 오디오 재생 일시중지 & 하나 빼버리면 됨 
  • 왼쪽 이어버드 길게 누르면 노래 트랙 건너 뛰기 
  • 오른쪽 이어버드 길게 누르면 빅스비 (음성 비서) 를 부를 수 있다. 

내가 제대로 이해했다면 이어버드 터치만으로는 노이즈 캔슬링 정도를 조절할 수 없다.. (앱만이 방법..) 

갤럭시 버즈 (2019형) 과 크기 비교 

겁나 크다. 끼고 있으면 정면에서도 보임 귀걸이를 압도하는 악세서리 효과 
마이크가 있어서 주변 소리를 듣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해준다. 

귀가 특별히 큰편은 아닌데. 오래 끼고 있으면 귓바퀴 부분이 아프다. 저 갈고리 같은 부분을 귓 바퀴에 꼭 맞게 껴서 차음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데 저 부분이 안맞으면 귀가 아픈것 같다. 아직 박스를 분실하지 않을때 얼른 바꿔 끼워야 한다. 갤럭시 아이콘은 귀찮아서 그냥 썼더니 박스를 분실해서 계속 아픈채 사용하고 있다. 

노이즈 캔슬링 후기 

키보드 타이핑하는 것과 물소리 같은 것들은 헤비메탈을 듣지 않는한 어느정도는 들린다.  100% 차음은 아니다. 하지만 옆에서 남편이 전화를 하는 순간이나.. 윗 집에서 드릴로 바닥을 뚫기 시작했을때..  노이즈캔슬링의 진면목을 경험할 수 있었다.  보스가 없었다면 나는 미쳐 버렸을지도 모른다 매우매우 만족한다!! ... a.k.a 윗집 바닥공사 & 남편과 재택근무 같이하기 

음질 겁나 좋다.  - 낮은 음이 더 풍부하게 들린다.  아이콘 (2018) 이 그냥 커피라면 보스는 티오피다 

갤럭시 아이콘 사용했을때는 전화가 왔을때 누구한테 걸려온 전화인지 이름을 불러줬는데. 보스는 한국말을 못해서 안알려주는 것이 아쉬웠다.. 

 

배터리 - 연속 재생시간 & 완충에 걸리는 시간 

1회 완충시 6시간 재생 가능 하고 15분 급속 충전으로 2시간 사용 가능 하다고 하네요 

 

Blutetooth 5.1 - 안정적인 연결 

 

총평 :  매우 만족!! 돈쓰고 아깝지 않아요!! 

재택근무를 남편이랑 같이 하신다구요?? 윗집에서 공사를 한다구요?? 정신건강을 위해 어서 구입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