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와인

롯데마트 가성비 스페인 화이트 와인 - 미아블랑코 - 만원이하 가성비 화이트와인

by 이티서 2021. 6.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페인와인 리뷰를 가지고 왔습니다. 

자주가는 롯데마트 와인코너에서 오늘만 이가격 태크가 붙어있있어요. 무려 7900원대에 구매했습니다. 최근 스페인와인에 배신당한 적이 있어서 구매전 비비노 (vivino) 앱 체크도 했었어요. 비비노 3.6 별점에 후기까지 읽고 구입한 와인입니다. 

 

모자이크로 표현된 미아라는 그래픽이 몹시 특이한 와인입니다. 와인의 이름인 미아는 영어로 마인, 내것이라는 뜻의 스페인어라고 하네요 

다른 와인보다 더 슬림하고 길쭉한 초록색병입니다. 

와인 뒷면에는 와인 메이커인 글로리아 콜레일씨의 와인을 만든 목적과 소개가 나와있습니다. 스페인의 흔한 포토 품종을 이용해서 훌륭하고 쉽게 마실수 있는 와인을 만드는 것을 꿈꿔왔다고 합니다. 바르셀로나같은 와인을 만드는 것을 목족으로 했다고 해요. 미아는 내것 "마인" 이라는 스페인 단어라고 해요. 

 

와인 메이커의 소개글이 이처럼 와닿는 와인은 또 없었던것 같아요. 실제로 이지-드링킹 즉 음식의 페어링에 상관없이 아무때나 쉽게 마실 수 있는 와인이였기 때문입니다. 약간 단맛을 품고 있지만 싱그러운 포도향기와 함께 밸런스가 좋았어요. 스페인 와인은 훌륭하거나 아니면 포도 빤 물인가 싶을 정도로 밍밍이거나 복불복 일때가 있는데 이번에는 성공입니다. 

날이 더워서 얼음을 몇조각 넣어서 먹었는데요. 약간 단맛덕분인지 와인의 맛을 크게 해지지 않았어요. 신선식품을 시켜먹고 남은 보냉백을 김치통에 담아서 칠링해서 먹었습니다. 아로마틱 앤 프루티라는 병 표면의 설명이 잘 맞는 훌륭한 와인이였어요 

 

와인 퀄리티에 대한 설명도 있습니다.  6도 8도에서 차갑게 먹을 것을 권장하고 있군요. 여러가지 포도품종이 혼합된 블랜드 와인이구요. 상큼하고 신선한 향으로 리프레싱, 프루티, 시트러스 와 달콤한 꿀의 노트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금양인터내셔널에서 수입했고. 저는 롯데마트 와인코너에서 특가행사로 구입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