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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린트가 있고 그 스프린트에 5개의 백로그가 할당되어 있다.
이 스프린트에서 어떤 에픽의 일부인 5개의 유저 스토리를 수행하고 있다.
pm 과 엔지니어링 팀은 스프린트 전에 플래닝 미팅을 하면서 이 일을 하는데 얼마나 걸리는지 모든 팀 엔지니어 구성원에게 물어보고 결론을 도출한다.,
속도를 대답하려면 부족하니까, 얼마나 테스크가 어려운지 난이도를 측정하고.
각 스토리에는 난이도에 할당되는 숫자가 있다.
조직마다 이 숫자 스케일이 다름.
Velocity 속도 : 스트린트당 완료되는 스토리 포인트의 양
스토리 포인트의 할당
스프린트가 끝나면 완료되는 스토리 포인트의 양을 표현한다.
Burn Down 차트 : 스토리 포인트가 줄어드는 것을 보여주는 차트
매일 해당 포인트 중 얼마나 많은 포인트가 완료되었는지 추척
위 차트를 이용하면
스프린트가 끝날 때 쯤이면 완료가 되는건가요?
우리의 유저스토리를 딜리버리 하는데 현재 어떤 문제가 있나요? 등에 대해서 답변을 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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