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와인

롯데마트 가성비 레드와인 추천- 레알 푸엔테 세미스위트 가격/맛 후기

by 이티서 2020. 12.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처럼 맛있는 레드와인을 발견해서 후기를 남겨봅니다. 

원래 이마트를 자주 가는데 롯데상품권이 생겨서 찾아가본 롯데마트에서 가성비 레드와인을 득템했습니다. 

 

레알 푸엔테 세미스윗 레드 가격은 무려 3900원 

 

놀라운 가격에 짐짓 포도빤물에 불과하지 않을까 걱정하였습니다. 

레알 푸엔테 레드와인은 드라이와 세미스윗 이렇게 2종류가 있었는데요. 최근 드라이 레드와인에서 실패했기 때문에 세미 스위트를 집어왔습니다. 

 

가금류, 각종 디저트/ 치즈등과 환상의 궁합을 이루며. 레드와인 치고 차가운 온도에서 먹어야 되는 와인이네요. 

치킨이나 훈제오리랑 먹으면 좋은 궁합이라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네요 

 

저희 부부의 레알 푸엔테 - 세미 스위트 푸드 페어링 선택은 바로바로 쭈꾸미였습니다. 

코로나가 무서워서 포장해와서 먹었습니다. 포장해와서 먹으니 레드와인과 같이 먹을 수 있구 보고 싶은 영화를 보면서 먹을 수도 있네요.. 집에서 먹는 매력에 푹 빠진것 같아요. 

 

매운 음식과 환상의 페어링 

 

매콤한 쭈꾸미와 달달한 레알 푸엔테 잘 어울려요

레알 푸엔테는 맛이 중간 정도 무게감이 있으면서 탄닌이 너무 강하지 않아 부드럽게 먹기 좋았어요. 적당히 향기로운 포도향과 함께 (저가 와인에서 향은 매우 중요하죠!!) 기분 좋은 정도의 단맛이 매운 음식과 먹기 아주 좋았습니다!!

 

엽떡과 쥬시쿨이 잘 어울리는 것 처럼 쭈꾸미와 매우 잘 어울렸던 것 같아서 만족 했어요. 

 

단 정도를 비교하자면 진로의 하우스와인 보다는 덜달고.. 바디감이 좀더 있고 고급진 맛이 납니다.. 

진로의 하우스와인은 저에게 저가 레드와인의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포도쥬스에 버금가는 달콤한 맛과 저렴한 가격으로 돈 아깝다는 생각은 확실히 들지 않아요.. 얼음잔에 같이 먹어도 시원하게 달콤한 맛이에요.. (거의 음료수) 

 

집에 투명한 유리컵을 거의 깨먹어서 색깔을 담지 못한것은 좀 아쉽네요.  사진을 위해 설겆이를 하지는 못했어요..  프로 블로거의 길은 멀기만 하군요 

 

언제쯤 맛난 와인을 가격에 상관없이 척척 사서 먹을 수 있을런지... 2021년에는 조니워커 블루와 모엣샹동을 막 사먹을 수 있는 부자가 되길 바래 봅니다 ~

 

스크류 타입과 코르크 타입 모두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와인 따개가 없으면 스크류 타입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